2022 드림핵 댈러스에서 일어난 일

한국의 e스포츠 베팅 | 필승전략배팅

2022 드림핵 댈러스란?

이번 2022 드림핵이 6월 3일부터 6월 5일 3일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렸다. e스포츠의 큰 무대 중 하나로 알려진 드림핵은 사실 e스포츠 대회를 위해 시작된 행사는 아니었다. 

90년도부터 치러진 아주 오래된 전통 있는 이 행사는 원래 전자 컴퓨터 관련 제품 축제였다. 행사장 내 컨벤션에 가장 빠른 인터넷을 구축하여 이목을 끌었는데, 그중 재밋거리로 시작한 랜 파티가 유명해지면서 실제 전자 컴퓨터 관련 행사보다 반대로 더 커지게 되었고 현재 세계 최대의 e스포츠 무대 중 하나로 발전하게 되었다. 

이 드림핵 행사는 연간 약 20만 명이 방문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디지털 행사 중 하나로 알려진 명성답게 e스포츠 대회만 열리는 것은 아니다. 전자 제품 및 컴퓨터 엑스포를 비롯하여 실제로 관객들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 엑스포 및 e스포츠 대회 그리고 코스플레이 대회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일렉트로닉 아트, 메인 스테이지에서 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이브 뮤직 콘서트에서의 다양한 공연들과 인디게임 체험, 액티비티 아티스트 체험 등 많은 행사가 함께 열린다.

e스포츠 토너먼트 | 필승전략배팅

2022 드림핵 댈러스 – 격투 게임

이번 2022 드림핵 댈러스 격투 게임 e스포츠 대회에서는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킹 오브 파이터즈 15, 길티 기어 스트라이브,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DX, 철권 7, 블레이블루, 멜티 블러드: 타입 루미나와 같은 전 세계 많은 유저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격투 게임들의 경기가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행사인 만큼, 이번 드림핵 댈러스 격투게임에도 Arslan Ashe, Hotashi, Tamago, Reynald, KizzieKay, LordKnight, Wero Asmiya, Mute Ace, Khriz 등 해당 게임 분야에서 명성이 자자한 선수들이 여럿 참가하였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게임은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으로, 참가자가 무려 200명이 넘었고, 길티 기어 스트라이브는 약 130명, 그리고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DX는 125명, 철권 7의 경우 70명, 킹 오브 파이터즈 15는 60명 정도의 참가자로 경기가 진행되었다.

e스포츠 경기의 결과 또한 흥미진진하였다.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경기의 경우 Mute Ace, Lima, DIV3-Shadic이 각 1위부터 3위를 차지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길티 기어 스트라이브에서는 Intel-Razzo, Moist-Hotashi, DH-Orion이 1위, 2위, 3위에 이름을 올렸고, 킹 오브 파이터즈 15 경기에서는 Reynald가 1위 그리고 이어서 Fate-Arskan Ashe, TxC-ViolantKain가 각각 2, 3위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이번 e스포츠 격투 게임 우승 상금은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싱글,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그리고 킹 오브 파이터즈 15 최종 8인을 위한 각 5,000달러의 상금 풀,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DX 최종 8인을 위한 2,500달러의 상금 풀, 그리고 나머지 게임의 최종 4인을 위한 1,000달러의 상금 풀로 구성됐다.

로켓 리그 e스포츠

2022 드림핵 댈러스 – 로켓 리그

로켓 리그의 월드 챔피언십 경기가 2022 드림핵 댈러스에서 열렸다. 2022 드림핵 댈러스의 로켓리그 월드 챔피언십 경기에는 콜롬비아 컬리지, 오클랜드 대학교, 킬 대학교,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교 등 미국, 캐나다, 유럽을 대표하는 16개의 팀들이 출전하였다. 

각 경기는 5전 5승제로, 총 16개의 팀이 4개 조로 나뉘어져 조별 예선을 치른 뒤 더블 엘리미네이션 (Double-Elimination) 방식으로 본선을 치르게 되는 방식이다. 그룹 스테이지는 6월 3일과 4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여기서 선발된 최종 8개의 팀이 우승을 향해 싱글 엘리미네이션 룰로 경기를 치렀다.

노스우드 대학교가 최종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총 75,000달러의 장학금을 상금으로 얻게 되었다.

CS:GO e스포츠

2022 드림핵 댈러스 – CG: GO

6월 3일부터 5일까지 카운터 스트라이크 리그인 Intel Extreme Masters 토너먼트가 2022 드림핵 댈러스 행사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IEM 대회의 경우 총 상금 250,000달러를 놓고 경쟁하는 큰 대회이다. 

경기 방식은 16개 팀이 ESL과 BLAST의 상금 25만 달러와 서킷 포인트를 놓고 경쟁하게 되고 각 조의 상위 3개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그룹 스테이지의 우승팀은 세미파이널로 바로 진출하게 되며 그 뒤 2위와 3위 팀이 각각 세미 파이널 무대로 진출하게 된다. 플레이오프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룰로 진행이 되지만, 최종 결승전의 경우 5경기 중 3경기를 이기는 팀이 우승 트로피를 가져가게 된다. 

전 세계 카운터 스트라이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만큼 큰 상금에 걸맞게 페이즈 클랜, 지2 e스포츠, 클라우드9, 퓨리아, 앤코어, 팀 리퀴드 등 총 16개의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팀들이 참가하였고, 클라우드9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포트나이트 e스포츠

2022 드림핵 댈러스 – 포트나이트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게임, 포트나이트가 2022 드림핵에서 e스포츠 대회로 개최되었다. 27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2022 드림핵 댈러스 포트나이트 경기에 참가하였다. 이 경기는 6월 3일 하루 동안 열렸으며 오리지널 포트나이트 배틀 로얄로 경기가 진행되었다. 오후 한 시부터 펼쳐진 해당 경기는 솔로 플레이 방식으로, BYOC 티켓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으며, 이를 통해 선발된 최종 95명의 참가자가 본선 무대에 진출하게 되었다.

총 상금은 25,000달러로 1위가 8000달러, 2위 4000달러 등 25위까지의 선수들이 나눠 가지게 된다. 이번 2022 드림핵 댈러스 포트나이트 경기에서는 Maguire “zritualx0ping” Morton이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