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블로그 /
  • LA Thieves,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 2022 최종 우승

LA Thieves,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 2022 최종 우승

2022년 10월 08일
Twitter/@LAThieves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 2022, LA에서 열리다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FPS 게임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 2022가 8월 4일부터 7일까지 총 4일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되었다.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은 액티비전사가 운영하는 콜 오브 듀티 리그의 플레이 오프이다. 이번 콜 오브 듀티 뱅가드 시즌의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에는 총 8개의 팀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뤘다.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은 4 vs 4 형식의 게임 모드로, 게임 플레이는 PC에서 이루어졌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Double-Elimination) 포맷의 토너먼트 경기 방식이 채택했으며 최종 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5판 3선 승제로, 최종 결승전은 9판 3선 승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 2022에서 사용되는 게임 타임과 맵은 콜 오브 듀티 리그와 동일했다. 게임 타입은 Hardpoint, Search and Destroy, 그리고 Control, 총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었다. Hardpoint 게임 타입에서는 Berlin, Bocage, Gavutu, Tuscan 맵으로, Search and Destroy에서는 Berlin, Bocage, Desert Seiege, Tuscan 맵으로, Control 타입에서는 Berlin, Gavutu, Tuscan까지 총 3개의 맵으로 경기가 진행되었다.

이번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 2022 플레이오프에는 ATL FaZe부터 OpTic TEX, LA Thieves, LDN Royal Tavens, SEA Surge, BOS Breach, TOR Ultra, 그리고 NY Sunlimers까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총 8개의 프로팀이 참가하여 최종 우승팀 자리를 놓고 경쟁하였다.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 2022는 콜 오브 듀티 e스포츠에서 가장 큰 대회 중 하나로 예측되었던 것만큼 총상금의 규모 또한 굉장히 컸다. 총상금은 2,550,000달러로 대회에 참가한 팀의 순위별로 상금이 나누어 주어졌다. 그리하여 이번 챔피언십에서 1위를 한 팀은 1,200,000달러를 그리고 2위와 3위는 각각 650,000달러와 320,000달러를 수령하였다.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 2022, LA Thieves 최종 우승의 주인공이 되다

많은 팬의 관심을 끈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 2022의 최종 우승 주인공이 드디어 가려졌다. 이번 챔피언십의 주인공은 LA Thieves로 최종 결승전에서 Atlanta FaZe를 5 대 2로 꺾고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게 되었다.

이번 콜 오브 듀티 e스포츠 경기 내내 엄청난 실력을 보여준 LA Thieves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지역에서 공식적인 콜 오브 듀티 프로팀 두 개 중 하나로, 엄청난 실력으로 많은 팬에게 사랑받고 있다. LA Thieves는 지난 콜 오브 듀티 리그 2022 메이저 4 e스포츠 경기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전적이 있어 이번 챔피언십에서도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이번 콜 오브 듀티 2022 챔피언십 토너먼트에는 Drazah, Kenny, Octane, 그리고 Envoy 선수로 팀을 구성해 참가하였다. 그중 Kenny 선수는 이번 2022 월드 챔피언십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며 MVP 선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서 LA Thieves는 첫 경기 상대로 Boston Breach를 상대하게 되었다. 첫 라운드인 Hardpoint 경기의 Tuscan 맵에서 250 대 181 스코어로 패배하며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이어진 라운드에서 팀워크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어서 진행된 Search and Destroy 경기에서 승리를 기점으로 계속해서 좋은 경기력을 이어갔고, 최종 스코어 3 대 2로 Boston Breach를 꺾으며 세미파이널 경기에 진출하게 되었다.

세미파이널 경기에서 Optic Texas와 맞붙은 LA Thieves는 정말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첫 라운드인 Gavutu 맵에서 무려 250 대 58이라는 스코어로 승리를 거두었고, 이어서 진행된 Search and Destroy의 Berlin 맵과 Control의 Gavutu 맵에서 연속으로 승리하며 최종 스코어 3 대 0으로  Optic Texas를 격파했다.

이어서 진행된 Upper 브래킷 파이널에서는 Atlanta FaZe를 상대하였다. 첫 라운드로 진행된 Hardpoint의 Tuscan 맵에서 양 팀 모두 좋은 전략을 보여주며 치열한 접전을 보여주었다. 최종 스코어 250 대 209로 Atlanta FaZe가 첫 라운드에 승리하며 경기를 이끌어 가는 듯싶었으나, 이어진 모든 라운드에서 LA Thieves가 승리하며 최종 스코어 3 대 1로 최종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LA Thieves에게 패배한 Atlanta FaZe는 패자부활전을 거쳐 다시 한번 최종 결승전에서 LA Thieves와 맞붙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최종 결승전에서 또한 양 팀 모두 엄청난 집중력을 보여주었지만, LA Thieves가 팀워크와 탄탄한 전략이 빛을 발하며 승부가 기울어지기 시작했다. 특히 LA Thieves의 Kenny 선수는 첫 라운드로 진행된 Gavutu 맵에서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상대를 압박하였고, 결국 250 대 187의 스코어로 첫 라운드를 승리로 이끌었다. 초반의 기세를 몰아 LA Thieves는 계속해서 Atlanta FaZe를 압도하였고, 결국 최종 스코어 5 대 2로 이번 콜 오브 듀티 2022 챔피언십의 최종 주인공이 되었다.

콜 오브 듀티 2022 챔피언십에서 LA Thieves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1,200,000달러라는 거액의 상금을 획득하였다. 이어서 2위와 3위를 기록한 Atlanta FaZe와 Seattle Surge는 각각 650,000달러, 그리고 320,000달러 상금으로 획득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콜 오브 듀티 게임은 Call of Duty Modern Warfare reboot 무 설치 버전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