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오버워치 월드컵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FPS 게임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는 2016년부터 오버워치 e스포츠 대회 중 가장 큰 글로벌 무대인 ‘오버워치 월드컵’을 개최해 오고 있는데, 게임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해당 대회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오버워치 월드컵의 첫 개최는 2016년으로, 당시에는 상금도 없는 초기 테스트 단계로 진행되었으나 2017년부터는 더욱 체계적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매년 많은 사랑을 받으며 계속해서 성장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미국대표팀이 우승을 차지한 2019년 대회를 마지막으로 지난 4년간 개최가 중단되었다. 그리고 드디어 2022년 12월 17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23 오버워치 월드컵 개최를 확정 지었다.
이번 2023 오버워치 월드컵의 총상금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마지막 대회인 2018 오버워치 월드컵보다 더 큰 금액이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오버워치 월드컵은 새롭게 리뉴얼된 오버워치 2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3 오버워치 월드컵 – 2월 트라이얼
오버워치 월드컵은 크게 예선과 그룹 스테이지, 그리고 플레이오프 무대로 나뉜다. 36개의 국가 및 지역 대표팀이 6개의 지역으로 나뉘어 예선전을 치른 후, 상위 16개의 팀이 오버워치 월드컵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하는 방식이다.
이에 앞서 오는 2월 10일부터 2월 27일까지 오버워치 2월 트라이얼이 개최된다. 오버워치 2월 트라이얼은 각 국가 및 지역 대표팀 선발 기회를 얻기 위한 오픈 토너먼트 형태의 대회이다. 경기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진표는 무작위로 배정된다.
대한민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A조에서 조에 할당된 월드컵 그룹 스테이지 진출권 3장을 두고 대만, 인도네시아, 일본, 필리핀, 홍콩을 상대로 2월 트라이얼을 치를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지금까지 총 네 번 개최된 오버워치 월드컵에서 무려 3번의 우승을 차지한 전적이 있다. e스포츠 종주국으로써 4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오버워치 월드컵에서 다시 한번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오버워치 월드컵에 베팅을 고려하고 있다면 사이트가 정식 라이선스를 보유하는지,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 입출금은 어떻게 처리되는 지 등 다양한 항목을 확인하여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이에 따라 필승전략베팅에서는 깐깐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한국 플레이어들이 최상의 베팅 경험을 할 수 있는 최고의 e스포츠 베팅 사이트를 엄선하여 자세한 리뷰를 제공하고 있다. 필승전략베팅에서는 정식 라이선스를 발급받아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e스포츠 베팅 사이트만을 소개하므로 안심하고 베팅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