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블로그 /
  • 2022 도타2 알링턴 메이저, Team Spirit 최종 우승

2022 도타2 알링턴 메이저, Team Spirit 최종 우승

2022년 18월 08일
Twitter/@Team__Spirit

2022 도타 2 메이저, 미국 알링턴 주에서 개최되다

전 세계 도타 팬들이 기다려온 도타2 메이저 e스포츠 무대가 미국 알링턴 주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이후 2년 만에 개최된 도타 2 메이저 무대로 많은 도타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이번 메이저 대회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도타2 e스포츠 무대인 도타 2 인터내셔널 2022로 가기 위한 DPC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마지막 경기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컸다. 이번 대회에는 유럽과 중국에서 각각 4개의 팀, 아시아와 동유럽에서 각각 3개 팀, 그리고 북미와 남미 지역에서 각각 2개의 팀이 참가하여 총 18개의 팀이 참가하게 되었다.

이번 2022 도타 2 알링턴 대회는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두 개의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그룹 스테이지의 경우 8월 4일부터 8일까지 총 5일간 개최되었다. 경기 방식은 9개 팀이 2개의 그룹으로 나누어져 3판 2선 승제로 경기를 진행했다. 각 그룹의 탑 4개의 팀은 플레이오프 경기의 upper bracket으로 자동 진출했고, 5위와 6위 팀은 lower bracket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그리고 나머지 팀들은 안타깝게도 토너먼트에서 탈락하게 되었다. 이어서 플레이오프 무대는 8월 9일부터 14일 동안 열렸으며, 모든 경기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Double-Elimination) 형식의 5판 3선 승제로 진행되었으며, 최종 결승전은 7판 5선 승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2022 도타 2 알링턴 메이저는 총상금 500,000달러와 DPC 포인트 4,570점으로 구성되었으며, 해당 상금과 포인트는 순위에 따라 분배되어 팀에게 수여되었다.

도타2 알링턴 메이저 대회 참가 팀

이번 도타 2 알링턴 메이저 대회에 참가한 총 18개의 팀은 그룹 A와 그룹 B로 나뉘어 경기를 치렀다. 특히 이번 메이저 대회에는 중국 팀들이 처음으로 참가하여 많은 중국 팬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는 Tundra Esports, Team Spirit, 그리고 PSG.LGD와 같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문 프로팀들이 대거 참가하여 지난 대회보다 더욱 치열한 경기가 예상되었다. 이번 도타 2 알링턴 대회의 참가한 팀들은 다음과 같다.

그룹 A

OG, Fnatic, Talon Esports, Outsiders, PSG.LGD, Royal Never Give Up, Soniqs, Tundra Awaken

그룹 B

Tundra Esports, Entity, Team Spirit, Natus Vincere, BOOM Esports, Team Aster, Evil Geniuses, beastcoast

해당 팀들은 이번 2022 도타 2 알링턴 메이저 e스포츠 무대에서 다음 대회인 2022 인터내셔널 무대 진출권과 더불어 총상금 500,000달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치렀다.

도타 2 알링턴 메이저 우승의 주인공, Team Spirit

이번 알링턴 메이저 대회에서 많은 팀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전 세계 도타 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하지만 그중 중국 팀의 활약이 단연 돋보였다. PSG.LGD팀은 손쉽게 상대 팀을 꺾으며 이번 메이저 대회의 최종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특히 중국 프로게이머 팀은 첫 참가라는 사실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놀라운 성적을 기록하며 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지난 2021년 도타 2 e스포츠 무대 중 가장 큰 무대인 인터내셔널 2022에서 NAVI를 꺾고 우승을 한 전적이 있는 러시아의 Team Spirit 또한 좋은 성적으로 최종 결승전에 진출하며 PSG.LGD와 맞붙었다.

PSG.LGD와 Team Spirit 양 팀 모두 이번 도타 2 알링턴 메이저에서 Upper Bracket으로 경기를 시작하게 되었다. PSG.LGD는 첫 경기로 BOOM Esports를 상대로 2대 0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로 승리하였고 이어서 OG 또한 꺾으며 최종 결승전 직전인 Upper Bracket 파이널 경기에 진출하게 되었다. Team Spirit 또한 첫 경기로 만난 Outsiders를 2대 1로 꺾고 이어서 이어진 Team Aster와의 경기에서도 2대 0으로 승리하며 Upper Bracket 파이널에 진출하여 PSG.LGD와 맞붙게 되었다.

많은 팬은 이 두 팀이 엄청난 박빙을 벌일 것이라 생각하였으나 결과는 예상 밖이었다. PSG.LGD는 Team Spirit을 상대로 두 라운드 모두 승리하며 2대 0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로 승리하며 최종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PSG.LGD에게 패배한 Team Spirit은 Lower Bracket 파이널 무대에서 Team Aster를 다시 한번 꺾으며 최종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이로써 PSG.LGD와 Team Spirit은 최종 결승전에서 다시 한번 맞붙게 되었다. 그렇게 치러진 최종 결승전에서 Team Spirit의 멋진 복수전은 성공했다. PSG.LGD에게 패배한 이후 상대 팀에 대한 많은 분석을 한 것이 느껴진 경기였다.

Team Spirit은 PSG.LGD의 3번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 Zhang Ruida 선수를 지속해서 압박하며 경기의 흐름을 가져왔고 결국 최종 스코어 3대 1로 경기에 승리하며 이번 도타 2 메이저 리그의 우승팀으로 등극했다. Team Spirit은 우승 상금으로 200,000달러와 680 DPC 포인트를 획득하였고, 이어서 2위를 기록한 PSG.LGD 팀은 상금 100,000달러와 610 DPC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었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