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Honor of Kings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2022년 22월 12일
Honor of Kings e스포츠

Honor of Kings(King of Glory)는 중국 티미 스튜디오 그룹과 텐센트 게임즈의 모바일 IOS 및 안드로이드 전용 MOBA 게임으로, 지난 2015년에 출시된 이후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끄는 모바일 게임으로 발전했다. 지난 2020년 기준 하루 접속자가 최대 1억 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받은 게임 중 하나로 등극하기도 했다.

Honor of Kings는 e스포츠 시장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게임 플레이 방식은 비슷하지만, 한 경기마다 플레이 시간이 15분에서 20분 정도로 훨씬 짧다.

모바일 전자기기를 통해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플레이어들이 점점 더 많아지면서 Honor of Kings도 더욱 큰 관심을 받게 되었고 2020년에서 2021년, 1년간 무려 57.2. 퍼센트가 성장하며 모바일 MOBA 게임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됐다. 현재도 아시아권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게임 플레이 방식은 전형적인 MOBA 게임의 방식을 따르고 있다. 캐릭터마다 고유의 스킬이 가지고 있으며, 상대방의 캐릭터와 몬스터들을 사냥하며 얻는 경험치와 골드를 통해 성장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와 마찬가지로 ‘터렛’이라고 불리는 적의 방어 체계를 무너트리고 마지막으로 상대방의 핵심 건물을 부수면 승리하게 된다.

Honor of Kings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2022

현재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으며 크게 성장하고 있는 Honor of Kings의 글로벌 e스포츠 무대인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무대가 12월 3일부터 12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중국 선전과 대한민국 서울에서 펼쳐진다.

이번에 개최되는 인터내셔널 챔피언십은 과거 큰 사랑을 받았던 Honor Kings 월드 챔피언 컵 e스포츠 대회의 리브랜드 버전으로, 가장 큰 모바일 MOBA 게임 e스포츠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주목할 점은 또 있는데, 바로 Honor of Kings가 모바일 게임인 만큼 Vivo(비보)의 IQOO 11을 공식 모바일 기기로 지정하여 대회가 진행된다는 부분이다.

이번 대회는 중국과 대한민국의 공동 개최로 조금은 특이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국 KPL에 소속되어 있는 팀들은 중국 선전에서 경기를 진행하며, 그 외의 팀들은 대한민국 서울에서 무선으로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글로벌 e스포츠 토너먼트에는 총 16개의 팀이 참가한다. 우선 중국 KPL에는 Wolves Esports, eStar Pro, Gank Gaming, Xianyou Gaming, AG Super Play, Weibo Gaming, Hero JiuJing, 그리고 Edward Gaming까지 총 8개의 팀이 참가했다. 이 중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로 거론되고 있는 Wolves Esports는 지난 Honor of Kings 월드 챔피언컵 무대에서 무려 두 번이나 우승한 경험이 있고, 중국의 Honor of Kings 최대 리그인 KPL에서도 여러 차례 우승을 하며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준 전적이 있다. 과연 Wolves Esports가 이번 인터내셔널 e스포츠 무대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여줄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외 다른 글로벌 팀으로는 대한민국의 Gen.G eSports(젠지)를 더불어 SCARZ, Bacon Time, FUT Nova(Nova Esports), Isurus Gaming, Red Canids, YaLLa Esports 등으로 8개의 팀이 참가하여, 중국 KPL 참가 팀까지 총 16개의 팀이 Honor Kings 챔피언 컵을 향한 경쟁을 치르게 된다.

이 중 특히 대한민국의 Gen.G는 유일한 한국 팀으로, 중국 선수와 한국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Gen.G는 지난 Honor of Kings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2022 와일드 카드 경기에서 3위를 차지하며 좋은 성적을 보여준 바 있어 많은 대한민국 팬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는데, 과연 이번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무대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Honor of Kings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2022 – 토너먼트 포맷

Honor of Kings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무대는 그룹 스테이지와 녹아웃 스테이지, 총 두 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그룹 스테이지는 12월 3일부터 13일까지, 총 열흘간 진행되며 16개의 참가 팀은 네 팀씩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서 경기를 치른다. 그룹 스테이지에서의 모든 경기는 단판제로 진행되며 승리 3점, 무승부, 1점, 그리고 패배 0점으로 최종 점수를 통해 각 그룹 순위를 정한다. 각 그룹의 1위와 2위는 녹아웃 스테이지로 진출하게 되며 3위와 4위는 아쉽지만, 이번 토너먼트에서 탈락하게 된다.

녹아웃 스테이지는 12월 16일부터 19일, 24일부터 25일, 그리고 12월 30일 세 번에 걸쳐 준준결승전, 준결승전, 그리고 최종 결승전을 진행한다. 토너먼트는 싱글 엘리미네이션(Single-elimination) 방식으로 모든 경기는 7판 4선 승제로 진행된다. 또한 이번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무대는 Honor of Kings의 토너먼트 버전으로 진행되는데, 이로써 총 97개의 챔피언이 플레이할 수 있어 경기 중 다양한 변수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전 세계에서 급성장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 MOBA 게임계 강자 Honor of Kings의 글로벌 e스포츠 무대답게 상금 또한 엄청난 규모로 책정되었다. 총상금은 10,000,000달러로 한화로 약 130억 원에 달하며,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무대에 참가한 모든 팀이 해당 상금을 나누어 가지게 된다. 13위부터 16위, 네 개의 팀은 250,000달러, 9위부터 12위는 250,000달러, 5위부터 8위는 400,000달러를 받게 된다. 그리고 3위와 4위, 두 개의 팀은 800,000달러 그리고 2위는 1,300,000달러를 수여받게 된다. 그리고 Honor Kings 챔피언 컵을 들어 올리는 대망의 1위 팀은 무려 3,500,000달러를 받게 된다.

Honor of Kings 인터내셔널 챔피언십과 기타 e스포츠 토너먼트에 베팅하기를 원한다면, 우선 정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합법 사이트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승전략베팅에서는 한국인 베터를 위한 최고의 e스포츠 베팅 사이트 리뷰 기사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베팅을 시작하기 전 기사를 먼저 확인하고 결정하도록 하자.

Honor of Kings에 베팅하는 곳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