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아메리카스 리그 라스트 선발전이 지난 7월 15일부터 7월 2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됐다. 챔피언스 투어 라스트 찬스 선발전은 발로란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e스포츠의 최상위 무대인 발로란트 챔피언스에 참가할 팀을 가리는 마지막 선발전이다. 지난 선발전에서 탈락한 팀들끼리 다시 한번 경기를 치 우승을 차지하는 팀에게는 오는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총 7 개의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그룹 스테이지 없이 하이브리드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플레이오프 무대만으로 진행됐다. 6위와 7위 시드에 배정된 팀들은 라운드 1에서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대결했으며, 3위에서 5위 시드에 배정받는 팀들은 8강전에서, 1위와 2위 시드에 배정받은 팀들은 준결승전 승자 브라켓에서 경기를 펼쳤다.
이번 라스트 찬스 선발전의 우승은 KRÜ Esports에게 돌아갔다. KRÜ Esports는 이번 선발전에서 7위와 8위 시드에 배정되어 경기를 시작했으나 Cloud9과 Leviatán과 같은 강팀들을 차례로 꺾으며 결국 우승을 차지했다. 아르헨티나와 칠레 출신의 KRÜ Esports는 남미 지역에서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보여줬지만, 글로벌 대회에서는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했던 팀이기에 이들의 우승은 많은 팬을 놀라게 했다.
이로써 KRÜ Esports는 오는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에 참가하게 되었다. 많은 팬의 기대를 받았던 미국의 Cloud9은 아쉽게도 3위를 기록하며 이번 챔피언스 투어의 꿈은 무너지고 말았다. 또 다른 강팀이었던 Leviatán은 최종 결승전에서 KRÜ Esports를 상대로 3 대 1로 패배하며 2위를 차지했다. 한편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는 오는 8월 6일부터 8월 26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