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의 최상위급 e스포츠 대회인 2023 블라스트 프리미어 스프링 파이널이 지난 6월 7일부터 11일까지 총 5일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됐다.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인만큼 이번 e스포츠 대회에 쏟아진 관심 또한 대단했다.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블라스트 프리미어 무대답게 총상금은 무려 425,000달러로 책정되었으며, 우승을 차지하는 팀에게는 오는 2023 블라스트 월드 파이널 진출권까지 주어졌다.
이번 대회에는 Cloud9, Imperial Esports, Complexity, Astralis, Heroic, G2 Esports, FaZe Clan, 그리고 Team Vitality까지 각 지역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총 8개 팀이 참가했다. 모두 엄청난 실력을 자랑하는 팀들이지만, 특히 Team Vitality와 Heroic이 강력한 우승 후보로 주목을 받았다.
우승은 모두의 예상처럼 Heroic에게 돌아갔다. Heroic은 지난 2022 블라스트 프리미어 가을 시즌에서도 우승한 적이 있는 실력파 팀으로, 지난해 Jabbi 선수의 영입 이후 더욱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도 예외는 아니었다. Heroic은 그룹 스테이지에서부터 그룹 1위에 오르며 플레이오에 진출했을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주며 최종 우승까지 손쉽게 차지했다.
이로써 1위에 오른 Heroic은 우승 상금 200,000달러와 함께 오는 2023 블라스트 월드 파이널 진출권을 얻게 됐다. Team Vitality는 아쉽게도 2위를 차지하며 상금 85,000달러를 손에 넣었으며, 이어서 3위와 4위를 차지한 G2 Esports와 Imperial Esports는 각각 40,000달러를 얻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