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주관하는 오버워치 리그의 플레이인 대회가 지난 9월 9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됐다. 오버워치 리그는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공식 글로벌 오버워치 메이저 e스포츠 대회로, 전 세계 프로팀들이 참가한다. 쟁쟁한 실력을 자랑하는 국가별 최강팀들의 우승을 두고 펼치는 치열한 경쟁을 볼 수 있어 많은 e스포츠 팬이 열광하는 대회이기도 하다.
2023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인에는 총 11팀이 참가했으며 동양 지역팀들과 서양 지역팀들이 따로 경기를 벌이고 순위에 따라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얻게 되었다. 서양 지역의 경우 1위와 2위 두 팀이, 동양 지역은 1위를 기록하는 팀만이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한다.
동양 지역에서는 한국의 Dallas Fuel이 1위를 차지하며 오는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했다. Dallas Fuel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팀이다. 실제로 여러 글로벌 e스포츠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있어 이번 오버워치 리그의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이어서 서양 지역에서는 Boston Uprising이 우승을 차지하며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했다. 사실 Boston Uprising은 눈에 띌 만큼 좋은 성적을 보여주던 팀은 아니었으나 지난해 12월과 올해 초 팀을 재정비하며 모든 선수를 한국 출신의 선수들로 교체했다.
한국 선수들 영입 후 좋은 성적을 보여주기 시작한 Boston Uprising은 이번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인 서양 지역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다음 무대인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출하게 됐다. 지난해 12월에 영입한 smurf(유명환) 선수가 펼친 맹활약이 팀의 우승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평가이다.
2023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인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림에 따라 과연 이번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어떤 팀이 우승을 차지할지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