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역 리그인 LCK 서머가 오는 6월 7일부터 8월 22일까지 개최된다. LCK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대한민국 지역 리그로, 한국 프로팀들이 참가하여 챔피언을 가린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하는 팀은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리그 오브 레전드의 최상위 무대인 2023 월즈 무대에 진출할 자격을 얻게 되기에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LCK 서머는 크게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무대로 나뉘어 진행된다. 6월 7일부터 8월 6일까지 펼쳐질 그룹 스테이지는 모두 3판 2선 승제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든 참가팀 총 18번의 경기를 치르게 된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6개 팀은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하게 된다.
이번 2023 LCK 서머 시즌의 챔피언을 가리게 되는 플레이오프 무대는 8월 7일부터 22일까지 펼쳐진다. 5판 3선 승제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이번 대회의 우승팀은 오는 2023 월즈 진출권을 얻게 된다.
이번 2023 LCK 서머에 참가하는 팀은 총 10팀이다. 참가팀으로는 OK저축은행 브리온, Dplus KIA, DRX, 광동 프릭스, Gen.G, 한화생명 e스포츠, kt 롤스터, 농심 레드포스, SANDBOX Gaming, 그리고 T1이 참가한다. 이 중 가장 주목받는 팀은 단연 Gen.G와 T1이다. Gen.G와 T1은 지난 20223 LCK 스프링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MSI에 진출한 경험이 있으며, MSI 무대에서도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상위권의 순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 2023 LCK 서머에서는 어떤 팀이 우승을 차지하여 월즈 무대에 진출할지 많은 팬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3억 7천 5백만 원으로 책정되었으며, 참가팀들은 순위에 따라 해당 상금을 나눠 갖게 될 예정이다.
2023 LCK 서머의 개최가 코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베팅을 향한 관심 또한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필승전략베팅에서는 정식 라이선스 보유 여부, 한국어 지원, 입출금 수단 등 자체 전문가팀이 검증한 정보가 담긴 사이트별 상세 리뷰를 제공하고 있다. 베팅 사이트를 선택하기 전 꼭 따져봐야 할 필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므로, 필승전략베팅의 리뷰를 꼭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