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서바이벌 FPS 게임 PUBG의 글로벌 시리즈 페이즈 2 재팬이 지난 6월 8일 개최되어 11일 막을 내렸다. 2023 PUBG 글로벌 시리즈 페이즈 2 재팬은 PUBG 스크림 재팬에서 주관하는 PUBG 공식 일본 지역 리그로, 일본 내 최강의 팀을 가리는 공신력 있는 e스포츠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순위 점수와 킬 점수를 합산하여 총점수를 누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상위 1위부터 4위를 기록한 팀에게 PUBG 글로벌 시리즈 2 APAC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총 13개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다. 참가팀들 중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여겨졌던 팀은 단연 ENTER FORCE.36으로, 최근 일본 내 지역 리그에서 모두 여러 차례 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있다. 대한민국 출신의 Giken(김태광) 선수와 hyMIN(김민규) 코치가 소속되어 있어 한국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팀이기도 하다.
하지만 모두의 예상을 깨고 3R Gaming이 압도적인 점수 차로 1위에 오르며 대회장을 충격에 빠트렸다. 그 뒤를 이은 2위는 Arctix Gaming이 차지했고, 모두가 우승할 것이라 예상했던 ENTER FORCE.36은 아쉽지만 3위로 이번 대회를 마무리하게 됐다.
이로써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된 3R Gaming, Arctix Gaming, ENTER FORCE.36, 그리고 4위를 차지한 IrohaniPopeto Samurai Gaming은 오는 2023 PUBG 글로벌 시리즈 2 APAC에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