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PUBG의 지역별 리그 중 하나인 2023 PUBG 아메리카스가 마무리됐다. 지난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 PUBG 아메리카스는 북미와 남미 지역의 지역별 리그로, 좋은 성적을 거둔 팀에게는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대표팀 자격이 주어진다.
PUBG의 e스포츠는 크게 PUBG 지역별 리그, PUBG 글로벌 시리즈, 그리고 PUBG 글로벌 챔피언십 총 3개로 나뉘며, 무대의 레벨은 나열된 순서대로 더 높아진다. PUBG 지역별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팀들만 해당 지역을 대표하여 PUBG 글로벌 시리즈에 참가하게 된다. 이후, PUBG 글로벌 시리즈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팀들은 PUBG의 최상위 리그인 PUBG 글로벌 챔피언십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3일 동안 총 15개의 매치가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남미 8팀과 북미 8팀, 총 16개의 팀이 참가하여 우승팀과 자리를 두고 경쟁을 치렀으며, 총상금은 95,000달러로 책정되었다.
이번 PUBG 아메리카 대륙의 최종 우승은 Luminosity Gaming(LG)에게 돌아갔다. 사실, LG는 아메리카 지역에서 좋은 성적을 내던 팀은 아니었으나 올해 3월을 기점으로 선수진 전원을 교체하며 팀의 변화를 꾀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의 결과가 이번 PUBG 아메리카 대륙 지역 리그에서 빛을 발했다. Relo(노아 젠킨스) 선수는 모든 경기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고, 전체적인 팀워크 또한 예전보다 더욱 강력해졌다.
LG는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25,000달러와 PUBG 글로벌 시리즈 1 진출권을 획득했다. 더불어 PUBG의 가장 최상위 국제 무대인 PUBG 글로벌 챔피언십에 참가하기 위해 필요한 PGC 포인트 300점을 획득했다. 이어서 2위와 3위를 차지한 Soniqs와 Shoot to Kill은 각각 상금 15,000달러와 10,000달러를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