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GO 블라스트 프리미어: 폴 파이널

2022년 02월 12일

CS: GO 블라스트 프리미어

지난 11월 23일부터 27일, 총 5일간 CS: GO 블라스트 프리미어 가을 시즌의 마지막 스테이지인 파이널 무대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됐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블라스트 프리미어는 2020년에 시작된 CS: GO 프로 e스포츠 대회이다. 주로 북미와 유럽지역에서 이뤄지며 봄과 가을 두 시즌으로 나뉜다.

OG e스포츠, Team Liquid, NAVI(Natus Vincere), FaZe Clan, NiP(Ninjas in Pyjamas), G2 Esports, Heroic, 그리고 Fluxo까지 그룹 스테이지와 폴 쇼다운 스테이지를 거쳐 좋은 성적을 낸 최상위 8개의 팀만이 이번 파이널 무대에 참가하게 되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최고의 프로팀들끼리 맞붙는다는 소식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블라스트 프리미어의 가을 시즌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우승팀에게 12월에 열리는 블라스트 프리미어 월드 파이널 진출 특권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블라스트 프리미어 월드 파이널은 전 세계 최고의 프로팀들만 참가할 수 있는 경기로, 아부다비에서 12월 14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며 총상금은 무려 1,000,000달러로 규모이다.

CS: GO 블라스트 프리미어 그룹 스테이지

이번 블라스트 프리미어 폴 파이널 무대는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두 스테이지로 나뉘었다. 그룹 스테이지 무대에서는 4팀씩 그룹 A와 그룹 B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Double-Elimination)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했으며 모든 경기는 3판 2선 승제로 치러졌다. 이후 각 그룹에서 상위 3개의 팀만이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했는데 1위는 곧바로 준결승전에, 2위와 3위는 각각 준준결승전의 하이시드와 로우시드에 진출했다.

그룹 A는 FaZe, Heroic, NiP, 그리고 OG 팀으로 구성됐다. 그중 FaZe와 Heroic이 좋은 성적을 보여줬는데, 이들은 오프닝 매치에서 가볍게 상대를 승리하며 곧바로 그룹 1위 결정전을 치르게 됐다. 이렇게 펼쳐진 1위 결정전에서 FaZe가 Heroic을 상대로 한 수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며 그룹 A의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Heroic이 2위, 그리고 NiP가 3위로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하였다. 4위를 한 OG는 아쉽게도 그룹 스테이지에서 탈락하게 됐다.

그룹 B에서는 Team Liquid, G2, NAVI, 그리고 Fluxo가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두고 실력을 겨루었다. NAVI와 Team Liquid 모두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오프닝 매치에서 승리했고, 막상막하의 경기 끝에 Team Liquid가 그룹 1위를 차지했다. NAVI와 G2는 공동 2위로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출했으며, Fluxo는 그룹 스테이지를 4위로 마무리하며 탈락했다.

CS: GO 블라스트 프리미어 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에서는 Heroic이 FaZe를 상대로 복수전에 성공하면서 이번 블라스트 프리미어 가을 시즌 최종 우승팀이 됐다. 그룹 A 2위로 준준결승전으로 진출한 Heroic은 첫 경기에서 G2 Esports라는 만만치 않은 상대와 겨루게 됐다. 양 팀 모두 치열한 접전을 보여줬으나 결국 2 대 1로 Heroic가 승리했다.

G2를 꺾고 4강 준결승전에 진출한 Heroic은 그룹 B 1위로 진출한 Team Liquid를 상대하게 됐다. 이번 4강전 경기 역시 양 팀 모두 한 치의 양보 없는 접전이었다. 첫 라운드로 Overpass 맵에서 시작된 경기에서 Heroic은 cadiaN 선수의 활약을 통해 초반부터 승기를 잡는 모습을 보여줬다. Team Liquid는 경기 내내 빈틈을 노리며 경기를 뒤집으려 노력했지만, Heroic은 잡은 승기를 놓지 않았고 결국 첫 라운드를 가져갔다.

두 번째 라운드는 끝까지 한 치 앞도 모르는 접전이었다. Inferno 맵에서 Heroic은 초반부터 강하게 Team Liquid를 압박하며 손쉽게 승기를 잡는 듯했으나 Team Liquid의 강력한 반격에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Team Liquid의 nitr0 선수와 EliGE 선수의 활약으로 조금씩 격차를 줄여 나갔고, 결국 19 대 17이라는 아슬아슬한 최종 스코어로 두 번째 라운드도 승리하게 됐다.

마지막 세 번째 라운드에서는 일방적인 Heroic의 승리였다. 이번에도 역시 cadiaN 선수가 활약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고, 손쉽게 Team Liquid를 상대로 승리했다. 이로써 결승전에 진출한 Heroic은 FaZe를 상대로 복수전을 치르게 됐다.

CS: GO 블라스트 프리미어 최종 결승전

Heroic은 그룹 스테이지에서 FaZe에게 완벽하게 패배했던 것과 다르게 결승전 첫 라운드부터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경기 초반까지는 양 팀 모두 8 대 7로 비슷한 스코어를 보여주며 혈전을 벌였으나 후반부로 갈수록 Heroic이 경기 흐름을 잡으며 결국 16 대 11로 Heroic이 첫 라운드를 가져갔다.

두 번째 라운드는 Inferno 맵에서 진행됐다. 이번에도 역시 두 팀 모두 경기 초반에 치열한 모습을 보여주며 누가 이길지 가늠할 수 없는 경기를 보여줬다. 경기 중반부까지 11 대 11로 치열한 접전을 펼쳤지만, FaZe의 rain 선수와 ropz 선수가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며 경기를 흐름을 뒤집었다. 결국 최종 스코어 16 대 12로 두 번째 라운드는 FaZe가 승리했다.

이어서 대망의 마지막 라운드는 Mirage 맵에서 시작됐다. 여기에서 승리하는 팀이 이번 블라스트 프리미어 가을 시즌의 최종 우승팀으로 등극하기 때문에 경기 전부터 엄청난 긴장감이 감돌았다. 마지막 라운드가 시작되고, Heroic은 경기 초반부에 FaZe를 상대로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며 11 대 4로 CT 사이드에서 승기를 잡았다. 하지만 FaZe 역시 만만치 않았다. Heroic의 빈틈을 노리며 계속해서 점수를 쌓아갔고, 격차를 줄여 결국 12 대 12 동점 상황까지 게임이 이어졌다.

한 치의 양보 없는 상황에서 양 팀 모두 주거니 받거니 하며 14 대 14로 다시금 동점 상황이 펼쳐졌다. 하지만 Heroic의 Jabbi 선수가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며 다시 한번 앞서 나갔고, FaZe는 계속해서 경기를 따라가며 격차를 줄이려 했으나 결국 최종 스코어 19 대 16으로 Heroic이 마지막 라운드에서 승리했다.

이로써 Heroic은 이번 CS: GO 블라스트 프리미어 가을 파이널 무대의 최종 우승팀으로 등극했다. 이번 e스포츠 무대의 총상금은 425,000달러로, 1위를 차지한 Heroic은 우승 상금으로 200,000달러와 함께 12월에 개최되는 월드 파이널 무대 진출권을 획득하게 됐다. 2위와 3위를 차지한 FaZe와 NiP는 각각 상금 85,000달러와 40,000달러를 획득했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