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 2 인터내셔널 2022 – 메인 이벤트

2022년 28월 10일
Twitter / @dota2ti

도타 2 인터내셔널의 메인 이벤트의 첫 번째 무대가 드디어 막을 내렸다. 이번 인터내셔널 2022 무대의 메인 이벤트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4강전에 진출할 팀을 선발하고 29일부터 30일, 이틀 동안 이번 e스포츠 무대의 최종 우승자를 선발하게 된다.

지난 10월 15일부터 18일, 총 4일간 열린 그룹 스테이지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살아남은 최종 16개 팀은 그룹의 순위에 따라 승자조(Upper Bracket)와 패자조(Lower Bracket)로 나뉘어 이번 인터내셔널 2022 최종 결승전을 향한 토너먼트를 진행했다. 이번 메인 이벤트의 경기는 최종 결승전을 제외하고 모두 3판 2선 승제로 진행되었다.

승자조 (Upper Bracket) 메인 이벤트 결과

이번 승자조의 메인 이벤트는 반전의 연속이었다. 메인 이벤트가가 열린 첫날, 지난 그룹 스테이지에서 A조 1위로 진출한 Evil Geniuses가 Thunder Awaken에게 패배하며 맥없이 쓰러졌기 때문이다. Evil Geniuses는 이번 인터내셔널 무대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인 PSG.LGD와 OG에게 단 한 라운드도 패배하지 않으며 많은 팬의 기대를 모았다. 반면 Thunder Awaken은 B조 그룹 스테이지에서 2승 6무 1패의 기록으로 3위로 메인 이벤트에 진출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팬들을 경기전 Evil Geniuses의 승리를 예상했다. 하지만 결과는 Thunder Awaken의 2 대 0 대승리였다. 이로써 지난해 인터내셔널 무대에서 Evil Geniuses에게 패배한 전적이 있는 Thunder Awaken은 멋지게 복수전에 성공했다.

이어서 이번 인터내셔널 2022의 우승 후보로 불리던 PSG.LGD 또한 Team Secret에게 패배했다. Team Secret도 지난해 인터내셔널 무대에서 3위를 할 정도로 엄청난 실력을 갖추고 있는 팀이기에 이번 경기에서 두 팀 사이에 치열한 양상이 예상된 바 있다. 그러나 Team Secret이 최종 스코어 2 대 0으로 가볍게 PSG.LGD를 꺾으며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다.

Tundra Esports는 OG와 첫 번째 경기를 치렀다. Tundra Esports는 이번 인터내셔널 무대에서 지난해 인터내셔널 무대에 참여하지 못했던 것과 달리 향상한 실력을 뽐내며 기세를 이어갔고, OG와의 경기에서 또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2 대 0으로 승리를 거뒀다. Tundra Esports의 5번 포지션을 맡고 있는 Sneyking은 경기 후 “지난 OG와의 경기에서 패배했었는데 이번 경기에서 멋지게 복수한 것 같아 매우 행복하다”며 인터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Team Aster는 Xxs선수의 멋진 활약에 힘입어 2대 0으로 손쉽게 Team Liquid에게 승리하며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다. 이로써 Thunder Awaken, Team Secret, Tundra Esports, 그리고 Team Aster 총 4개의 팀이 두 번째 라운드로 진출했다.

이후 진행된 두 번째 라운드 또한 흥미진진했다. Team Secret은 Thunder Awaken과 경기를 치렀다. 양 팀 모두 그룹 스테이지 B조에서 토너먼트를 치르며 각각 조 2위와 3위로 메인 이벤트에 진출했기 때문에 치열한 경기가 예상되었다. 결과는 Team Secret의 2 대 0 승리였다. Team Secret은 챔피언 선택에서부터 스킬이 강력한 챔피언보다 체력이 높은 탱커들을 위주로 선택하며 경기를 오래 끌고 나갔다. Team Secret은 굉장히 안정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며 결정적인 순간만은 노렸고, 결국 Thunder Awaken을 손쉽게 꺾으며 4강전에 진출했다.

Tundra Esports와 Team Aster의 경기는 모두의 예상대로 Tundra Esports의 승리였다. Tundra Esports는 첫 번째 라운드에서 무려 49분 동안 치열한 경기를 이어간 끝에 승리를 거뒀으나 두 번째 라운드에서는 더욱 강력한 팀워크를 보여주며 손쉽게 Team Aster를 제압하고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다. 이로써 승자조에서 Team Secret과 Tundra Esports가 최종 결승전을 향한 준결승전을 29일 진행할 예정이다.

패자조 (Lower Bracket) 메인 이벤트 결과

패자조의 경기는 더욱 치열하게 진행되었다. 승자조에서 탈락한 Evil Geniuses, PSG.LGD, OG, Team Liquid, Thunder Awaken, 그리고 Team Aster까지 함께 경기를 치르며 인터내셔널 무대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결과는 Team Liquid와 Team Aster가 패자조에서 살아남아 29일 준결승전을 위한 경기를 치르게 되었다. 이로써 Team Liquid가 Team Aster를 상대로 복수전에 성공할 수 있을지 많은 팬의 주목을 받고 있다.

Team Aster는 승자조 두 번째 라운드에서 Tundra Esports에게 패배하여 패자조의 네 번째 라운드에서 PSG.LGD와 맞붙게 되었다. PSG.LGD 또한 승자조에서 탈락한 이후 패자조에서 다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순항 중이었기 때문에 양 팀 모두 치열한 접전이 예상됐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Team Aster가 한 수 위의 실력을 보여주었다. Team Aster의 Monet과 Ori 선수는 원거리에서 엄청난 데미지를 주며 자신들의 역할을 다했고 Xxs선수의 계속되는 성공적인 이니시는 팀 싸움에서 Team Aster를 승리로 이끌었다. 팀 싸움에서 이러한 Team Aster의 완벽한 팀워크가 여러 차례 되자 PSG.LGD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었다. 두 번째 라운드는 Team Aster가 강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공격적으로 상대를 압박하며 더욱 손쉽게 승리를 따낼 수 있었다.

Team Liquid는 승자조 첫 번째 라운드에서 Team Aster에게 패배하며 일찌감치 패자조에 합류했다. 이후 Entity를 상대로 치열한 접전 끝에 2 대 1 스코어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며 OG와 맞붙게 되었다. Team Liquid와 OG의 경기는 Team Liquid의 손쉬운 승리로 끝이 났다. 경기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OG를 밀어붙인 Team Liquid는 첫 번째 라운드와 두 번째 라운드 모두 30분대로 경기를 끝내면서 다시 감을 되찾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후 진행된 Team Liquid와 Thunder Awaken의 경기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접전이었다. 첫 번째 라운드에서 초반 22분까지 Thunder Awaken은 8000 골드 앞서며 팀 싸움에서도 이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Team Liquid는 교전을 통해 이득을 보며 계속해서 Thunder Awaken을 추격하는 치열한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후반부 Thunder Awaken은 강력한 팀 싸움으로 승기를 잡으며 57분 만에 승리를 거뒀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라운드에서는 Team Liquid의 복수가 시작됐다. 두 번째 라운드에서 Team Liquid의 MiCKe선수는 압도적인 실력으로 계속해서 팀을 리드하며 경기 35분 만에 승리를 따냈다. 이어진 세 번째 라운드에서도 Team Liquid의 팀워크와 Zai 선수의 리더십이 빛을 발했다. 양 팀 모두 접전을 보여주며 긴장감을 이어갔으나 경기 30분에 시작된 팀 싸움에서 Team Liquid가 승리하면서 전세가 기울었다. Team Liquid는 이후 Thunder Awaken을 강하게 압박하였고, 경기 51분에 결국 승리를 차지하며 다음 라운드 진출권을 손에 얻게 됐다.

이로써 메인 이벤트에서 진출한 총 여섯 개의 팀은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준결승전과 최종 결승전을 통해 이번 토너먼트의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