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핵 애틀랜타 2022

2022년 25월 11일

드림핵 애틀란타 2022

전 세계 많은 게이머들이 사랑하는 이벤트인 드림핵이 지난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애틀랜타에서 개최됐다. 드림핵은 e스포츠 대회와 여러 게이밍과 관련된 이벤트를 개최하는 대규모 컨벤션이다. 드림핵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는데, 이러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토대로 LAN 파티라는 e스포츠 토너먼트를 개최하면서 많은 팬의 사랑을 받고 있다.

드림핵 이벤트는 1994년부터 시작된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실, 최초의 드림핵은 컴퓨터 관련 제품 컨벤션을 위해 개최되었으나,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 속도가 더 큰 관심을 끌게 되었다. 이를 토대로 실제 전자 컴퓨터 관련 행사보다 인터넷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e스포츠 무대가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고,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 최대의 e스포츠 컨벤션으로 발전하게 됐다.

전자 제품과 컴퓨터 관련 제품 관련 컨벤션 외에도 일렉트로닉 아트, 라이브 뮤직 콘서트, 그리고 코스플레이 등 관객이 실제로 참가하는 여러 액티비티 엑스포 또한 함께 개최되며 연간 20만 명이 방문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드림핵 애틀랜타 2022 – 포트나이트

이번 드림핵 이벤트 중 가장 많은 팬의 사랑을 끌었던 것을 바로 포트나이트 e스포츠 대회였다. 이번 포트나이트 대회는 드림핵 트위터 팔로우를 통해 누구든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었기에 더 많은 팬이 참가하며 함께 즐길 수 있었다.

이번 드림핵 포트나이트 대회는 히트 1부터 4까지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됐고, 대망의 파이널 무대는 11월 20일에 진행됐다. 18일부터 19일, 이틀간 진행된 포트나이트 오픈 이벤트에서는 6개의 매치가 3시간 동안 진행되었고, 각 이벤트에서 25위까지의 참가자가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다. 마지막 파이널 라운드 또한 6개의 매치로 이루어졌으며, 최종 스코어에 따라 1위부터 100위까지 순위가 결정됐다. 이번 드림핵 포트나이트 e스포츠 무대의 총상금은 무려 100,000달러 규모로, 1위부터 100위까지 순위에 따라 나누어 수여되었다.

이번 드림핵 포트나이트 e스포츠 대회에는 총 400명이 넘는 참가자가 참가하여 경쟁을 벌였다.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 게이머들도 참가했는데, 그중 Kami와 Setty 같은 FNCS 무대에서 우승한 경험이 있는 프로 게이머들도 포함되어 있어 많은 팬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행운의 주인공은 총 다섯 개의 경기에서 2위, 8위, 16위, 5위, 27위, 그리고 45위를 차지하며 최종 우승을 한 북미 출신의 Boltz 선수였다.

이어서 2위와 3위는 PaMstou 선수와 Casqer 선수가 차지했다. 우승 상금으로는 1위인 Boltz 선수는 12,000달러, 2위와 3위를 기록한 PaMstou 선수와 Casqer 선수는 각각 6,000달러와 5,500달러를 획득했다.

드림핵 애틀랜타 2022 – 스타크래프트 2

블리자드 사의 인기 게임인 스타크래프트 2 무대 또한 이번 드림핵 애틀랜타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이번 스타크래프트 2 e스포츠 무대는 총 세 개의 그룹 스테이지와 넉아웃 브래킷, 그리고 플레이오프로 구성됐다. 모든 그룹 스테이지 경기는 3판 2선 승제로, 최종 플레이오프 경기는 7판 5선 승제로 진행됐다.

첫 번째 그룹 스테이지는 총 64개의 선수들이 각각 4명씩 16개의 그룹으로 나눠져 경기를 진행했다. 두 번째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첫 번째 스테이지에서 살아남은 32명의 선수들이 진출하여 경기를 진행했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그룹 스테이지에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살아남은 최종 16명의 선수만이 진출하여 최종 플레이오프를 향한 경기를 벌였다.

그리고 넉아웃 브래킷에서는 8명의 선수가 싱글 엘리미네이션(Single-Elimination)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대망의 플레이오프에서는 그룹 스테이지와 넉아웃 브래킷을 통해 선발된 최종 24명의 선수가 우승을 향한 경쟁을 치렀다.

드림핵 스타크래프트 2 경기에서는 대한민국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지금까지 전 세계 스타크래프트 2 e스포츠 무대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줘 왔던 대한민국 프로게이머 선수들이었기에 많은 팬의 기대를 받았다. 역시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대한민국의 herO(김준호) 선수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고, 이어서 2위 또한 대한민국의 Bunny(이재선) 선수가 차지했다. 두 선수 모두 그룹 스테이지에서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면서 플레이오프까지 진출했다.

플레이오프에서도 두 선수 모두 차원이 다른 실력을 보여주었다. Bunny 선수는 플레이오프에서 캐나다의 trigger 선수를 상대로 첫 경기를 3 대 1로 가볍게 승리했고, 이어서 Clem, NightMare, 그리고 Serral 선수를 모두 꺾으며 가볍게 최종 결승전으로 진출했다. herO 선수 또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었다. herO 선수는 준결승전에서 또 다른 강력한 우승 후보로 여겨지던 Maru 선수와 맞붙게 되었는데, 치열한 접전 끝에 최종 스코어 3 대 2로 우승하며 결승전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마지막 최종 결승전에서는 테란 종족을 선택한 Bunny 선수와 프로토스 종족을 선택한 herO 선수가 불꽃 튀는 경쟁을 펼쳤다. 첫 라운드는 Bunny 선수가 가져갔지만, 두 번째 라운드부터 herO 선수의 반격이 시작되었고 접전 끝에 herO 선수가 두 번째 라운드에 승리했다. 이어서 진행된 세 번째와 네 번째 라운드에 모두 Bunny 선수가 승리하면서 이대로 경기가 끝나는가 했지만, herO 선수가 마지막 세 경기를 모두 연속으로 이기며 멋진 역전승을 만들어냈다.

이로써 최종 우승을 차지한 herO 선수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15,000 달러를 획득했으며 ESL 프로 투어 포인트 1,500점까지 손에 넣게 됐다. 이어서 2위를 차지한 Bunny 선수는 10,000달러와 ESL 포인트 1,000점을 획득했다.

드림핵 애틀랜타 2022 – 드림핵 파이터즈

드림핵 애틀랜타 2022에서는 많은 종류의 격투 게임 e스포츠 또한 개최됐다. 이번에 개최된 격투 e스포츠 게임으로는 많은 게이머에게 사랑을 받는 철권 7과 더불어 길티기어, 스트리트 파이터 5, 더 킹 오브 파이터즈, DNF 듀얼, 그리고 얼티메이트 마블 vs 캡콤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치러진 파이터즈 e스포츠 경기는 각각 게임마다 색다른 특징과 상금 규모로 많은 팬의ㅣ 관심을 사로잡았다.

철권7 경기에서는 Shadow20가 우승을 차지했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좋은 성적으로 파이널 브래킷 세미파이널로 곧장 진출한 Shadow20z 선수는 Joonya20z 선수와 함께 치열한 접전을 보여줬고, 양 선수 모두 세미파이널 첫 경기를 가볍게 승리하며 승자 파이널 무대에서 만나게 됐다. 두 선수 모두 이번 드림핵 무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Shadow20z 선수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압도적인 실력을 자랑했고 결국 Joonya20z 선수를 상대로 모든 라운드에 승리하며 3 대 0으로 최종 결승전에 진출했다.

이어서 패자 파이널로 이동한 Joonya20z 선수는 Pleasant 선수를 상대로 승리하여 결승전에 진출하면서 다시 한번 Shadow20z선수와 경기를 벌이게 됐다. 하지만 결승전 또한 Shadow20z 선수의 일방적인 승리로 마무리됐다.

모든 라운드를 승리하며 최종 우승을 차지한 Shadow20z 선수는 총 상금 1,200달러를 획득했고, 이어서 2위를 차지한 Joonya20z 선수는 600달러를, 3위를 차지한 Pleasant 선수는 300달러를 획득했다.

이어서 길티기어(스트라이브)에서는 베네수엘라의 MFCR 선수가 1위를 차지하며 2,000달러를 획득했고 스트리트 파이터 무대에서는 미국의 Neon 선수가, 그리고 킹 오브 파이터즈에서는 Coach Steve 선수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