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G 아시아 슈퍼컵 서머 – 리뷰

2023년 01월 06일

2023 PUBG 아시아 슈퍼컵 서머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서바이벌 FPS 게임 ‘PUBG: 배틀 그라운드’의 아시아 슈퍼컵 e스포츠 무대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Geek Events가 주관하는 PUBG 아시아 슈퍼컵은 아시아 리그의 온라인 이벤트로, 지난 5월 17일부터 28일까지 PUBG 컨티넨탈 시리즈의 오프시즌을 대체하여 개최되었다.

이번 경기에 참가한 팀은 태국에서 7팀, 중국 7팀, 동남아시아 4팀, 일본 3팀, 대만 3팀까지 총 24팀으로 구성됐다. 그중에서 가장 주목받은 팀은 단연 일본 참가팀이다. 특히, 일본의 SunSister는 지역 리그를 포함하여 여러 글로벌 대회에서도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여겨졌다. 중국팀들 또한 다양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한 바 있어 많은 팬의 관심을 받았다.

대회는 크게 그룹 스테이지와 라스트 찬스, 그리고 그랜드 파이널로 나뉘어 진행됐다.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8개 팀씩 총 세 그룹으로 나뉘어 경기를 치렀으며, 각 그룹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8개 팀은 그랜드 파이널 무대로, 나머지 팀들은 라스트 찬스 무대로 이동했다.

라스트 찬스는 일종의 패자부활전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 여기서 좋은 성적을 기록한 8개 팀은 다시 그랜드 파이널 무대로 진출하였다. 마지막 그랜드 파이널 무대는 총 25번의 경기로 진행되었으며, 참가팀들의 순위와 킬에 따라 점수를 종합하여 이번 대회의 우승팀을 선정했다.

이번 2023 PUBG 아시아 슈퍼컵의 우승팀은 태국의 Theerathon Five가 차지했다. Theerathon Five는 지난 태국 지역 리그에서 8위를 차지하며 부진한 성적을 보여줬으나 모두의 예상을 깨고 이번 아시아 슈퍼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많은 팬을 놀라게 했다.

2023 PUBG 아시아 슈퍼컵의 총상금은 100,000달러로, 참가 팀의 순위에 따라 나누어 지급됐다. 이에 따라 1위를 차지한 Threerathon Five는 20,000달러를 획득했으며, 뒤를 이어 2위와 3위를 차지한 중국의 Genius Esports와 New Generation Esports는 각각 15,000달러와 8,000달러를 획득했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