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메이저 IV: LA Thieves 콜 오브 듀티 메이저 승리

2022년 22월 07일

콜 오브 듀티 리그, 브루클린에서 열리다

탄탄한 팬층을 자랑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게임 ‘콜 오브 듀티’의 e스포츠 경기, 콜 오브 듀티 메이저 IV가 미국 브루클린에서 개최되었다. 콜 오브 듀티는 지난 2003년 처음 출시된 블리자드와 액티비전 사의 베스트 셀링 게임 시리즈로, 출시 이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며 FPS 게임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이번 콜 오브 듀티 메이저 IV에서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중 가장 최신 시리즈인 ‘뱅가드’로 진행되었다.

콜 오브 듀티 메이저 IV

콜 오브 듀티 메이저 IV e스포츠 무대는 7월 14일부터 17일까지 총 4일간 열렸다. 콜 오브 듀티 리그 메이저는 액티비전에서 주관하는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 리그이다. 타 메이저 FPS 대회와는 다르게 콜 오브 듀티 메이저는 오직 콘솔게임으로 진행이 됐었다. 그러나 2021년 콜 오브 듀티 콜드워 시리즈의 출시 이후 PC와 게임패드로 경기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콜 오브 듀티 메이저 IV에는 총 12팀이 참여하였다. LDN Royal Ravens부터 NY SUbliners, BOS Breach, LA Thieves, ATL FaZe, FLA Muineers, MIN ROKKR, TOR Ultra, LA Guerrillas, OpTic TEX, SEA Surge, PAR Legion까지 각 지역을 대표하는 프로팀이 이번 콜 오브 듀티 e스포츠 경기에 참여하였다.

경기 방식은 총 12개의 팀이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를 치르고 1위부터 8위까지는 승자 리그에 진출하고, 나머지 8위부터 12위까지는 패자 리그로 진출하여 승자 리그와 패자 리그의 각 1위가 최종 결승전에서 우승을 향해 경쟁하게 된다. 경기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Double-Elimination) 방식으로 진행되며, 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5판 3선 승제, 마지막 최종 결승전은 9판 5선 승제이다. 콜 오브 듀티 메이저 IV의 총상금은 500,000달러로 1위부터 8위까지 순위에 따라 상금을 나눠 가지게 된다.

@LAThieves/Twitter

LA Thieves, 콜 오브 듀티 리그 최종 결승전에 진출하다

이번 콜 오브 듀티 메이저 IV e스포츠 대회에서 LA Thieves를 향한 팬들의 기대치는 낮았다. 바로 직전 시즌에서 같은 팀 멤버 라인업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LA Thieves는 승자 리그에서 첫 상대로 콜 오브 듀티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Atlanta FaZe를 3 대 1로 꺾으며 많은 팬을 놀라게 했다. Altlanta FaZe와의 첫 라운드는 Tuscan 맵에서 하드포인트 방식으로 시작되었다. 그리고 250 대 148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를 보여주며 Atlanta FaZe를 꺾고 이어서 진행된 서치 엔 디스트로이 두 번째 라운드에서도 6 대 2로 승리를 거두었다. 이어서 진행된 세 번째 라운드에서 FaZe가 승리하였으나 네 번째 라운드인 하드포인트 베를린 맵에서 250 대 174로 엄청난 승리를 거두며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되었다. 이어서 진행된 Toronto Ultra와의 경기에서 첫 라운드에서는 250 대 239 스코어로 엄청난 접전을 벌이며 승리를 거두었다. 하지만 두 번째, 세 번째 라운드에서 LA Thieves는 Toronto Ultra에게 단 하나의 스코어도 허락하지 않으며 압도적인 승리로 승자 리그의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후 경기 상황은 순탄하게 돌아가지 않았다. 승자 리그의 결승전에서 LA Thieves는 New York Subliners와 경기를 치르게 되었다. Tuscan 맵에서 하드포인트로 진행된 첫 라운드에서 LA Thieves는 New York subliners를 좋은 경기를 보여주었으나 250 대 176으로 패배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서치 엔 디스트로이 베를린 맵에서도 6 대 3으로 패배했다. 하지만 세 번째 라운드인 베를린 맵 컨트롤 경기에서는 LA Thieves는 New York Subliner를 상대로 한 점도 내어주지 않으며 3 대 0으로 승리를 거두었다. 베를린 맵 하드포인트로 진행된 마지막 네 번째 라운드에서는 LA Thieves가 초반에 승기를 잡은 것처럼 보였으나 경기 내내 계속해서 치열한 접전을 벌이며 아쉽게도 250 대 235라는 아슬아슬한 스코어로 패배를 하게 되었다. 이로써 New York Subliner는 곧바로 최종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LA Thieves는 승자 리그 결승전에서 패배함에 따라 자동으로 패자 리그의 우승팀인 Atlanta FaZe와 최종 결승전 진출을 위해 다시 한번 맞붙게 되었다. LA Thieves는 콜 오브 듀티 리그의 강자 Atlanta FaZe를 상대로 다시 한번 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을 놀라게 했다. 첫 번째 라운드는 엄청난 접전이 벌어졌다. Tuscan 맵에서 진행된 하드포인트 경기에서 양 팀 모두 치열한 경기를 보여주었고 결국 250 대 207 스코어로 Atlanta FaZe가 첫 라운드를 승리로 이끌었다. 하지만 이어서 진행된 라운드에서도 양 팀의 접전은 대단했다. 두 번째 라운드에서 LA Thieves는 6 대 5 스코어로 베를린 맵에서 승리를 거두었고, 이어서 세 번째 베를린 맵에서도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마지막 라운드, 또다시 베를린 맵에서 하드포인트로 경기가 진행되었고 LA Thieves는 Atlanta FaZe를 상대로 250 대 207 스코어를 기록하며 최종 결승전 진출의 주인공이 되었다.

LA Thieves, New York Subliner 상대로 결승전 최종 승리

LA Thieves는 이번 콜 오브 듀티 리그 메이저 IV에서 New York Subliners를 꺾고 콜 오브 듀티 리그의 네 번째 챔피언으로 등극하였다. 바로 전 시즌에서 LA Thieves는 8명의 다른 선수들을 순환시켜가며 좋은 성적을 얻고자 고군분투하였지만 어떤 토너먼트에서도 3위안에 들지 못하였다. 하지만 이번 콜 오브 듀티 메이저 IV에서는 바로 전 시즌인 메이저 3 대회에서 좋지 못한 성적을 거둔 라인업에도 불구하고 같은 라인업을 유지하여 최종 승리를 거두며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을 획득하였다. 많은 이가 LA Thieves의 라인업에 대해 의구심을 가졌지만, 그들은 경기 내내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팀의 능력을 증명했다.

승자 리그 결승전에서 New York Subliner를 상대로 패배했던 LA Thieves는 최종 결승전에서 다시 한번 New York Subliner와 맞붙게 되었다. New York은 그들의 첫 라운드 맵으로 보카지 하드포인트 맵을 선택하였다. 이 선택은 New York 팀에게 굉장히 유리하게 흘러갔다. KiSMET 선수는 LA Thieves를 완전하게 압도했고 혼자서 41 킬을 기록하며 콜 오브 듀티 메이저 IV e스포츠 대회에서의 엄청난 퍼포먼스를 이어갔다. 결국 최종 250 대 205의 스코어로 LA Thieves는 패배하게 되었다.

두 번째 맵은 데저트 시즈 맵에서 서치 엔 디스트로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LA는 해당 맵에서 지난 몇 주간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지만, New York 팀의 Hydra 선수의 공격적인 전략과 미드 맵에서의 계속된 공격으로 두 번째 맵도 패배하게 되었다. 이어서 진행된 두 맵은 모두 베를린 맵이었다. LA Thieves의 팬들은 LA가 해당 맵에서 항상 좋은 실력을 보여주었기에 이번 라운드에서도 승리할 것이라 예상했다. 그리고 LA Thieves는 팬들의 예상처럼 정확하게 두 맵 모두 New York을 상대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며 2 대 2 동점을 만들어냈다.

이어서 진행된 다섯 번째 맵에서는 New York팀이 서치 엔 디스트로이 보카지 맵에서 승리했다. 하지만 이러한 치열한 접전에도 불구하고 LA Thieves는 침착함을 유지했다. 이후, Kenny 선수는 여섯 번째 맵인 가부투 컨트롤 맵에서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고 승부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뒤를 이어 진행된 일곱 번째 맵은 LA Thieves가 좋은 성적을 보여주는 베를린 맵에서 진행되었고, 이는 다시 한번 베를린 맵에서 New York 팀을 격파하는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마지막 최종 라운드인 하드포인트 투스칸 맵에서 LA Thieves는 250 대 163이라는 엄청난 스코어로 New York Subliners를 꺾으며 이번 콜 오브 듀티 메이저 IV의 최종 우승팀으로 등극했다.

이번 콜 오브 듀티 e스포츠 무대에서 LA Thieves의 승리는 콜 오브 듀티 리그에서의 첫 승리였기 때문에 그 의미가 컸다. 이번 승리로 인해 LA Thieves는 최종 우승 상금 200,000달러와 함께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게 되었다. 이어서 다음 무대는 다음 달 8월 4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콜 오브 듀티 Champ가 개최된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