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록//인 상파울루

2023년 16월 02일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FPS 게임 발로란트의 챔피언스 투어(VCT)가 오는 2월부터 개최되며 세계의 챔피언을 가려낼 과정을 시작한다. 우선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는 발로란트 세계 챔피언을 가려내기 위해 거치는 지역 리그인 챌린저스와 국제 대회인 마스터스, 두 번의 스테이지와 챔피언스를 모두 포함하는 용어이다. 그리고 이러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오는 2월 13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챔피언스 투어 록//인(LOCK//IN)이 개최된다.

발로란트 록//인은 발로란트 챔피언스 리그의 신규 시즌 개막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벤트성 국제 대회이다. 2월 13일부터 3월 5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2023 발로란트 록//인에는 3대 국제 리그의 권역별 10개 팀부터 중국 대표 2개 팀까지 무려 총 32개의 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역사상 가장 많은 수의 팀이 우승의 자리를 두고 경쟁을 펼치게 될 이번 록//인 대회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록//포맷

이번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상파울루 록//인 대회의 포맷은 다음과 같다. 32개의 모든 팀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모든 경기는 3판 2선 승제로 진행되며, 준결승전과 결승전만 5판 3선 승제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이후 치열한 경쟁을 뚫고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팀은 우승 상금과 함께 발로란트 상위 리그인 ‘마스터스’ 진출권을 획득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는 NAVI, 프나틱, 팀 ,리퀴드, 클라우드 9, NRG Esports, 에드워드 게이밍, 그리고 팀 시크릿 등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발로란트 프로팀들이 참가한다. 대한민국 출신 프로팀으로는 T1, 젠지, 그리고 DRX가 이번 무대에 참가하게 되어 많은 한국 팬의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500,000달러로 책정되어 1위를 차지한 팀은 100,000달러, 그리고 2위와 3위는 각각 60,000달러와 40,000달러를 획득하게 된다. 이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록//인 대회가 모두 마무리되면 각 팀은 소속된 지역 리그로 돌아가 총 8주간의 정규 시즌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록//인을 향한 관심이 점차 커짐에 따라, 대회에 베팅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의 수 또한 늘어나고 있다. 필승전략베팅에서는 전문가가 정식 라이선스 보유, 한국어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선별한 최고의 e스포츠 베팅 사이트 리뷰를 통해 한국인 플레이어들에게 최고의 베팅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필승전략베팅에서 소개하는 모든  e스포츠 베팅 사이트는 정식 라이선스를 발급받아 합법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안심하고 베팅할 수 있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