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월드컵 3월 트라이아웃 – 팀 선발전

2023년 19월 05일

오버워치 월드컵 3월 트라이아웃

오버워치 최상위 대회인 오버워치 월드컵 개최를 향한 여정이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다. 블리자드에서 주관하는 오버워치 월드컵은 지난 2016년에 처음으로 개최된 이래, 매년 많은 사랑을 받으며 팬들의 관심을 받았으나 코로나로 인해 2019년 대회를 마지막으로 4년간 대회가 개최되지 못했다. 그러던 중 지난 2022년, 블리자드가 이번 2023 오버워치 월드컵을 확정 지으며 팬들에게 다시 돌아오게 되었다.

오버워치 월드컵은 예선과 그룹 스테이지, 그리고 플레이오프 무대로 나뉘며, 한국 대표팀은 지난 3월에 개최된 오버워치 월드컵 3월 트라이아웃에서 발표되었다. 한국은 지금까지 개최된 오버워치 월드컵 중 무려 3번을 우승한 전적이 있어 이번에는 과연 어떤 성적을 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23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대표팀

드디어 3월 트라이아웃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할 오버워치 월드컵 대표팀이 공개됐다. 총 7명의 선수로 Hanbin(최한빈), FEARLESS(이의석), SP9RK1E(김영한), LIP(이재원), Fielder(권준), ChiYo(한현석), 그리고 FiNN(오세진) 선수로 구성됐다. 해당 선수 중 다섯 명은 지난 2022 오버워치 리그에서 예선전 무패를 기록하며 토너먼트 모든 경기 승리 및 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있는 그랜드 파이널 우승팀 댈러스 퓨얼 소속으로 함께 플레이한 경험이 있기에 이번 오버워치 월드컵에서도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며 다시 한번 좋은 성적을 보여줄 것으로으로 예측된다고 전문가들은 의견을 모았다.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대표팀은 오는 6월 월드컵 예선에 돌입한다. 오버워치 월드컵은 전 세계 36개국이 6개 지역으로 나뉘어 지역별 온라인 경기로 예선전을 진행한다. 이후 경기 결과에 따라 총 16개 팀이 본선 그룹 스테이지 진출권을 획득하게 되고 오는 가을 본선 그룹 스테이지 경기를 치르게 된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