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리그 오브 레전드 LCK 지역 결승전 – 리뷰

2023년 22월 09일

LCK 지역 결승전 – kt 롤스터 최종 우승

대한민국 리그 오브 레전드 지역 리그인 LCK 파이널 무대가 드디어 막을 내렸다. 이번 LCK 지역 결승전은 지난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대한민국 서울에서 펼쳐졌다.. LCK 지역 결승전은 LCK 서머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지 못한 팀들에게 주어지는 마지막 기회로, 이번 대회에서 1위와 2위를 기록하는 팀에게 오는 2023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이 주어졌다.

이번 경기에는 kt 롤스터, 한화생명 e스포츠, Dplus KIA, 그리고 DRX까지 총 네 팀이 참가했다. 이 중 kt 롤스터가 우승을 이어서 Dplus KIA가 2위를 차지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로써 kt 롤스터와 Dplus KIA가 오는 2023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을 획득하게 됐다.

이번 대회는 하위 브라켓과 상위 브라켓으로 나눠져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모든 경기는 5판 3선 승제였다. kt 롤스터는 상위 브라켓에서 경기를 진행했다. 한화생명을 상대로 경기를 치른 kt 롤스터는 가볍게 최종 스코어 3 대 1로 승리를 거두며 2023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을 획득했다. 특히 지난해 새롭게 합류한 기인(김기인) 선수가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다. 기인 선수는 탑 포지션으로 이번 대회 내내 좋은 실력을 보여주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Dplus KIA도 이번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Dplus KIA는 하위 브라켓에서 경기를 시작하여 첫 경기로 DRX를 상대하게 됐다. 그리고 가볍게 3 대 0 스코어로 DRX에게 승리하며 하위 브라켓 결승전으로 향했다. 한화생명과의 하위 브라켓 결승전 첫 라운드에서는 조금 고전하는 듯싶었으나 나머지 세 라운드를 모두 승리하며 Dplus KIA 또한 이번 2023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을 얻게 됐다.

공유하다

메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