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스타크래프트 2 아프리카TV 챔피언스 컵 2 – 리뷰

2023년 03월 08일

스타크래프트 2 아프리카TV 챔피언스 컵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스타크래프트 2’의 아프리카TV 챔피언스 컵 2가 지난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상에서 개최됐다. 아프리카TV에서 주최한 이번 대회는 지난해 챔피언스 컵 이후로 두 번째로 열리는 대회였다.

이번 스타크래프트 2 아프리카 TV 챔피언스 컵 2에는 총 16명의 선수가 참가했는데, 그중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들이 많아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대회는 크게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무대로 나뉘어 진행됐다. 그룹 스테이지는 듀얼 토너먼트 포맷으로 진행되었으며, 모든 경기는 3판 2선 승제로 치러졌다 각 그룹의 1위 및 2위 선수들은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출하여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토너먼트 경기를 진행했다. 준준결승전은 3판 2선 승제, 준결승전은 5판 3선 승제, 그리고 최종 결승전은 7판 5선 승제로 펼쳐졌다.우승은 핀란드의 Serral 선수가 차지했다. Serral 선수는 경기 전부터 이탈리아의 Reynor 선수와 함께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혔는데, 실제로 이번 대회 내내 엄청난 실력을 보여줬다.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단 한 차례도 패배하지 않으며 그룹 1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고, 이후 이어진 준준결승전에서 독일의 ShoWTimE 선수를 2 대 0으로, 준결승전에서는 한국의 RagnaroK(신희범) 선수를 3 대 1로 가볍게 누르며 승리 행진을 이어갔다. 마지막 결승전에서는 또 다른 우승 후보로 여겨졌던 한국의 Cure(김도욱) 선수를 상대하게 됐는데, 두 번째 라운드까지는 서로 막상막하의 경기를 보여줬으나 결국 최종 스코어 4 대 1로 Cure 선수를 꺾고 압도적인 실력으로 이번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을 차지한 Serral 선수는 우승 상금으로 4,050달러를 얻게 됐으며, 이어서 2위와 3위에 오른 한국의 Cure 선수와 Dark(박령우) 선수는 각각 상금 2,100달러와 1,125달러를 획득했다.

공유하다

메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