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오버워치 리그 서머 스테이지 녹아웃 – 리뷰

2023년 06월 10일

2023 오버워치 리그 서머 스테이지 녹아웃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직접 주관하는 ‘오버워치 리그의 서머 스테이지 녹아웃’ 무대가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됐다. 오버워치 리그는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공식 e스포츠 대회로 많은 팬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총 12팀이 참가하여 경기를 치렀다. 서머 스테이지 오픈에서 두 팀 그리고 서머 스테이지 선발전에서 10팀이 참가했는데, 이들 중에는 세계적으로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팀들이 있어 팬들의 큰 기대를 받기도 했다. 참가팀들은 여섯 팀씩 두 그룹으로 나뉘어 경기를 진행했으며, 모든 경기는 5판 3선 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Hangzhou Spark와 Seoul Dynasty가 각 그룹 1위를 차지했다. Hangzhou Spark는 중국 내 지역 리그에서는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보여주던 팀이었지만, 글로벌 대회에서는 아직까지 이렇다 할 성적을 보여주지 못했다. 이로 인해 이번 대회에서도 다른 팀보다 덜 주목을 받었는데, 예상과는 달리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룹 A로 배정받은 Hangzhou Spark는 준결승전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Dallas Fuel을 상대로 3 대 0으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 다시 만나게 된 Dallas Fuel을 4 대 1로 꺾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그룹 B에서는 Seoul Dynasty가 우승을 차지했다. 그룹 B로 배정된 Seoul Dynasty는 첫 경기에서 O2 Blast에 패배하며 하위 브라켓으로 진출했다. 하지만 이후 모두의 예상을 깨고 결승전까지 진출한 Seoul Dynasty는 다시 한번 O2 Blast와 맞붙게 됐고, 최종 스코어 4 대 1로 승리하며 그룹 1위를 차지했다.

공유하다

메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