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오버워치 월드컵 2월 트라이얼 리뷰

2023년 03월 03일

오버워치 월드컵 2월 트라이얼

무려 4년 만에 개최되는 오버워치 월드컵 e스포츠 무대에 전 세계 많은 팬이 주목하고 있다. 엄청난 인기를 끄는 FPS 게임답게 가장 큰 국제무대인 오버워치 월드컵 무대 또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23 오버워치 월드컵에 참가자들은 트라이얼을 통해 국가 및 지역을 위해 경기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오버워치 트라이얼에는 총 36개 국가 미 지역 대표팀이 참가하여 예선전을 치르게 된다. 예선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팀들은 오버워치 월드컵 본선 무대인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하게 된다. 이에 앞서 지난 2월 10일부터 2월 27일까지 오버워치 2월 트라이얼이 개최됐다.

배틀넷 계정이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토너먼트 형식으로 펼쳐졌으며, 크게 아메리카 부문, 유럽 및 중동 부문, 그리고 아시아태평양 부문으로 나뉘어 각 부문에서 국가별로 진행됐다. 이번 오버워치 월드컵 2월 트라이얼 승리 시에는 선발전 출전권과 2,000달러의 상금을 획득할 수 있어 많은 수의 참가자가 몰렸다.

대한민국의 경우 이번 2월 트라이얼에 총 48개 팀과 247명의 참가자들이 참여했다. 그중 가장 눈에 띄었던 팀은 단연 이번 오픈 트라이얼의 우승팀인 An Elite 팀이다. An Elite 팀은 3판 2선 승제로 진행된 이번 2월 트라이얼 무대에서 결승전까지 단 한 번의 라운드도 패배하지 않고 전승하며 많은 팬을 놀라게 했다. An Elite 팀은 결승전에서 Professional 팀과 맞붙게 되었는데, 양 팀 모두 이번 2월 트라이얼에서 다른 팀들과 비교해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결승전에 진출했기에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결국 An Elite 팀이 3 대 2 스코어로 승리하면서 이번 2월 오픈 트라이얼의 우승팀이 됐다. An Elite는 이번 오픈 트라이얼 우승으로 2,000달러의 상금과 함께 오버워치 월드컵 3월 팀 선발전 진출권을 획득하게 됐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