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오버워치 월드컵 6월 예선전 – 리뷰

2023년 11월 07일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일까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블리자드의 FPS 게임 오버워치의 월드컵 본선 무대를 위한 온라인 예선전이 개최됐다. 예선전은 아메리카, 유럽, 중동, 그리고 아시아까지 지역별로 펼쳐졌으며, 좋은 성적을 거둔 나라의 대표팀들은 오는 오버워치 월드컵 본선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었다.

먼저 아메리카 지역에서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 콜롬비아, 그리고 브라질 총 다섯 개 나라가 본선에 진출했다. 이 중 미국은 그룹 A에서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그룹 1위로 본선 무대 진출권을 획득했다. 이번 오버워치 월드컵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는 팀이기에 본선 무대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유럽 및 중동 지역에서는 영국, 스페인, 프랑스, 사우디아라비아, 그리고 핀란드 총 다섯 나라가, 대망의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에서는 한국, 일본, 홍콩, 호주, 그리고 태국이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지금까지 개최된 오버워치 월드컵에서 연속 네 번 우승을 차지할 정도의 압도적인 실력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이번 2023 오버워치 월드컵에서도 어김없이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지난 2019 오버워치 월드컵에서는 아쉽게도 프랑스에 패배하며 3위로 대회를 마무리했으나 올해는 Hanbin(최한빈) 선수, Sp9k1e(김영한) 선수, Fearless(이의석) 선수 등 현재 전 세계에서 엄청난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최정상급 선수들이 팀에 대거 포함되어 있어 다시금 최강자의 자리를 되찾을 수 있을지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이로써 오버워치 월드컵 본선에 진출할 총 16개의 대표팀이 최종 결정되었다. 2023 오버워치 월드컵 본선 무대는 오는 10월 29일에 시작될 예정이다.

공유하다

메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