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오버워치 컨텐더스 서머 시리즈: 북미 – 리뷰

2023년 22월 09일

오버워치 컨텐더스 서머 시리즈: 북미 – WISP 최종 우승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29일까지 개최된 2023 오버워치 컨텐더스 서머 시리즈의 북미 지역 e스포츠 대회가 드디어 막을 내렸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서버 시리즈는 오버워치 2 유럽 지역 e스포츠 대회로, 블리자드가 직접 주관을 맡는다.

오버워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는 아시아, 호주, 유럽, 한국, 그리고 북미 지역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는 그런 오버워치 컨텐더스 북미 지역 대회로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는 팀은 북미 지역 내 최강팀으로 등극하게 된다.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의 e스포츠 대회인 만큼 이번 오버워치 컨텐더스 서머 시리즈: 북미 지역 대회는 많은 팬의 관심을 받았다. 대회에는 총 열두 팀이 참가하였으며, 치열한 경기 끝에 WISP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북미 지역의 우승자가 됐다.

경기 방식은 다음과 같다. 7월 10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그룹 스테이지는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치러졌으며, 모든 경기는 5판 3선 승제였다. 이후, 그룹 스테이지 내에서 종합 점수 랭킹 상위 8팀은 다음 무대인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했으며, 나머지 하위 네 팀은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무대로 강등됐다.

이어서 플레이오프 무대는 8월 2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됐으며, 경기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펼쳐졌다. 플레이오프의 모든 경기는 5판 3선 승제로, 마지막 최종 결승전은 7판 4선 승제로 진행됐다.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O3 Splash가 압도적인 실력으로 분위기를 장악했다. O3 Splash는 종합 9승 2패로 그룹 스테이지에서 1위로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했지만, 플레이오프 무대에서는 저조한 모습을 보여줬다. 첫 상대로 Rift와 경기를 치른 O3 Splash는 3 대 1로 승리를 차지하며 다음 무대로 진출했다. 하지만 Pirates in Pyjamas와 맞붙은 다음 무대에서 모두의 예상과 달리 3 대 1로 패배하며 대회에서 탈락했다..

또 다른 우승 후보였던 WISP는 이번 대회에서 엄청난 모습을 보여줬다. WISP는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종합 8승 3패로 2위를 차지하며 플레이오프 무대에 올랐다.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Amplify를 상대로 첫 경기를 펼친 WISP는 3 대 1을 기록하며 다음 무대로 진출했다. 이후 이번 대회의 강력한 라이벌인 Saints를 상대하게 된 WISP는 조금은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결국 3 대 2로 승리하며 준결승전에 올랐다. 준결승전은 Pirates in Pyjamas와의 경기였다. WISP는 3 대 0으로 가볍게 승리를 차지하며 많은 팬을 놀라게 했다.

그리고 마지막 대망의 결승전은 Saints와 치러졌다. Saints 역시 WISP와 다시 한번 결승전에서 만나게 되어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 많은 팬의 기대를 모았다. 양 팀 모두 막상막하의 실력을 보여줬다. 하지만 최종 스코어 4 대 3으로 WISP가 최종 승리를 거머쥐게 되었다. WISP에는 한국 출신인 SeonJun(박서준) 선수가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데, SeonJun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도 큰 활약을 보여주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75,000달러로, 우승을 차지한 WISP는 우승 상금으로 25,000달러를 획득하게 됐다. 이어서 2위와 3위를 차지한 Saints와 Pirates in Pyjamas는 12,000달러와 9,000달러를 획득하게 됐다.

공유하다

메세지